본문 바로가기

금 재테크, 주식 투자, 금리 용어, 환율 ETF 전망

호주달러 900원 넘었다, 앞으로 전망은?

호주달러 900원 넘었다, 앞으로 전망은?

호주달러 900원 넘었다, 앞으로 전망은?

원, 달러 환율이 1,350원을 넘어섰습니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 달러 환율 호주달러는 전 거래일 대비하여 18원이나 오른 1,349원을 돌파하였는데요. 원, 달러 환율이 오르면서 동시에 호주달러 환율도 900원대를 돌파했습니다. 앞으로의 호주달러 전망이 어떻게 될지 살펴보겠습니다.

호주 달러에 관한 정보

이번 원, 달러원, 달러 환율 호주달러 환율은 2009년 4월 28일 이후에 약 13년 만에 가장 높은 원, 달러 환율 호주달러 환율을 기록했는데요 이러한 원, 달러 호주달러 환율이 1,350원을 넘어선 것은 13년 만이라고 합니다. 제폼 파월 미국 연방 준비제도 의장이 지난주에 잭슨홀 연설에서 미국 물가가 완전히 잡힐 때까지 금리를 계속해서 올릴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렇게 발언한 점이 호주달러 전망 달러화 강세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롬 파월 의장은 잭슨홀 미팅에서 높은 미국 인플레이션이 통제되고 있다고 확신할 때까지 경제에 부담이 될 정도로 높은 수준의 기준금리가 유지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40년 만에 최고 수준에 근접한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도구들을 적극적으로 사용할 것이라며 또 한 번 이례적인 큰 폭의 원, 달러 전망 호주달러 전망 금리 인상이 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의 전망

호주달러는 미국 달러에 대비하여 낮은 편이지만 앞으로의 호주달러 환율 호주달러 전망은 계속해서 오를 것이라고 예상하는데요 현재 호주달러 환율은 927.45 호주달러를 돌파했습니다. 호주달러 전망 원, 달러 환율 전망에 관련하여 방기선 기획재정부 1 차관은 서울 수출입은행에서 기재부 내에 담당 부서들과 국제금융센터가 참여하는 시장 상황을 점검하는 회의를 열고 시장에서 과도한 쏠림 현상이 지속될 때를 대비해서 시장 안정화를 위한 정책적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자이언트 스텝이 한차례 다시 일어나게 될지, 호주달러 환율 호주달러 전망에 영향을 미치는 원, 달러 상승이 대한민국 시장에도 어떤 영향을 주게 될지 주의 깊게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